server apache2 AllowOverride config

2023.05.23 07:59

엘카 조회 수:173

참고 문서  

Apache의 AllowOverride 지시문은 Apache가 추가 구성을 위해 .htaccess 파일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요청을 처리할 때 Apache는 요청된 파일까지의 경로에 있는 각 디렉토리에서 .htaccess 파일을 찾고 발견된 구성을 적용합니다.

AllowOverride 지시문에 할당할 수 있는 다른 값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None: 이것은 .htaccess 파일이 완전히 무시됨을 의미합니다. .htaccess 파일의 어떤 구성 지시문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All: 이것은 .htaccess 파일에서 허용되는 어떤 구성 지시문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사용자에게 사이트 구성에 대한 전체 제어권을 주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 지시문 유형: AuthConfig, FileInfo, Indexes 등과 같이 허용될 특정 유형의 지시문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어떤 종류의 구성을 변경할 수 있는지에 대한 더 많은 제어권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Directory "/var/www/html">
    AllowOverride FileInfo
</Directory>

이 경우, /var/www/html 디렉토리 아래의 .htaccess 파일에서는 파일 정보를 변경하는 지시문(예: mod_rewrite 지시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llowOverride의 변경사항을 적용하려면 Apache를 재시작해야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sudo service apache2 restart 또는 sudo systemctl restart apache2와 같은 명령으로 수행되며, 시스템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htaccess 파일을 구성에 사용하면 Apache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Apache는 각 요청에 대해 .htaccess 파일을 찾고 읽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경우, 일반적으로 구성 지시문을 메인 Apache 구성 파일이나 사이트의 가상 호스트 구성의 <Directory> 섹션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